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0.1 고객서비스헌장의 의미
고객서비스헌장은 우리 공사의 고객가치 창출,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칙과 방향을 명시한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기본원칙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0.2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의 의미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은 고객서비스헌장을 준수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원칙 및 방법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표준의 목표는 조직의 성과 개선과 고객 만족, 이해관계자 만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1.1 우리의 고객
우리의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1.2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1.3 고객께서 협조해 주셔야 할 사항
서비스형 | 이행표준 | 기준 | |
---|---|---|---|
1.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1. 의견에 대해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시정결과 통보 | 준수율 | |
2. 고객평가 카드 1종 로비에 비치 | 모니터링 | ||
3. 고객 제안 중 채택된 사항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 | 시행건수 | ||
4. 친절직원 추천 시 사실 확인 해당직원 소정의 포상 | 처리건수 | ||
2.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방문 하시는 경우 | 1. 1층과 각층별 엘리베이터 앞에 사무실 위치도, 각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표시좌석배치도, 책상 앞에 명패를 비치 | 모니터링 |
2. 고객이 방문하면 3분 이내에 응대 | 모니터링 | ||
전화하시는 경우 | 1.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수신하고 "감사합니다. 인천관광공사 ○○○입니다."라고 응대 | 모니터링 | |
2.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인천관광공사 OOO이었습니다." 라고 응대 | 모니터링 | ||
서면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1. 회신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원칙 준수 | 준수율 | |
2. 공사 소관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 | 준수율 | ||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1. 고객의 소리로 문의하시면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최대 5일 이내에 답변 | 준수율 | |
2. 공사 소관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으로 안내 | 처리건수 | ||
3.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3일 전에 그 사실을 공사 홈페이지에 공지 | 준수율 | ||
3.서비스 이행결과 공표 | 1. 연 1회 서비스 이행 표준 결과 공표 | 이행율 | |
2.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공표 | 준수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