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문의게시판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열린경영
  3. 고객소리함
  4. 문의게시판
  5. 문의게시판 운영규정

VOC 정의

VOC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사에 제안·제기하는 고객의 의견으로
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수행업에 대한 건설적인 의견 및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 등을 말함

VOC 처리원칙 및 처리기한

VOC가 접수되면 최대한 빠르게 검토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올바른 절차에 따라 책임감 있게 처리하며 처리과정에서 수집된 고객의 정보를 보호한다.

  • 고객 의견 접수

    휴일 접수 시 업무일에 통보

    즉시 통보
    (휴일 접수 시 업무일에 통보)

  • 처리결과, 처리 진행상황에 대해 통보

    사실확인, 시정에 3근무일 이상 소요 시 예상 소요기간, 현재 조치중인 상황 등 중간 통지

    3근무일 이내

  • 공사 소관 내용이 아닌 경우

    24시간 이내 소관기관 전달

  • 인터넷 의견접수 서비스 중단 발생 시

    3일전 홈페이지 공지

상기 처리 원칙이 있더라도 즉각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휴일/업무일, 처리기한 등에 관계없이 관련부서·관련기관 전달 후 조치

내용의 심각성·안전 관계·복잡성·영향 등을 고려

VOC 접수채널

  • 인터넷: 공사 홈페이지
    1. ① 인천관광공사 소개
    2. ② (홈페이지 상단) 열린 경영
    3. ③ 고객소리함
    4. ④ 문의게시판
  • 우편

    (우)22306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33, 인천관광공사

  • 전화

    032-899-7300

  • 팩스

    032-899-7314

VOC 처리 역할 담당 및 절차

  • 최초 접수 담당자

  • 전화

    최초응대 수신자

  • 우편

    고객홍보팀

  • 인터넷

    고객홍보팀

  • 프로세스

    처리 담당자

  • 1. 소관부서 이관

    고객홍보팀 최초수신담당자

  • 2. VOC 경위파악

    소관부서 담당자

  • 3. VOC 처리방안 마련

    소관부서 담당자, 팀장

  • 4. VOC 처리 사후 조치
    (예방조치, 재발방지, 사후관리 방안)

    소관부서 담당자, 팀장

  • 5. VOC 처리결과 확인 및 검토

    소관부서 부서장, ○○○(기획조정실장)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