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안전보건경영방침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열린경영
  3. 안전관리
  4. 안전보건경영방침

인천관광공사 안전보건경영방침

인천관광공사는 경영활동을 계획하고 추진함에 있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 및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을 실현하고자 아래와 같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언한다.

1. 모든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안전과 보건을 소중한 가치로 여기며,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지역주민의 안전보건 확보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ISO 45001에 의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여 안전보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안전보건 사고를 방지하여 근로자 및 계약자의 안전보건 확보 및 복지향상을 추구한다.

3. 안전보건법규 및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보건 향상을 도모하고 대외 신뢰성을 확보한다.

4. 경영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사전에 예측하여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관리하며, 안전보건 사고·사건에 대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5. 안전보건목표 및 세부목표를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이행상태를 점검하여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6. 안전보건방침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7. 근로자, 계약자 및 이해관계자와의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보건경영활동에 대한 효과성 및 투명성을 제고한다.

8. 안전보건의 지속적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자원을 적기에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9. 근로자들의 실제적인 위해·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안전사고 방지대책 수립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근로자들의 참여와 협의를 보장한다.

10. 모든 임직원 및 공사 내에서 작업하는 협력업체 직원은 안전보건방침 준수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방침의 이행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이를 통한 개선·보완을 실시한다.

2020. 7. 1.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안전감사팀
TEL :
032-899-7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