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창의적 아이디어로 인천 스마트관광 활성화 모색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2년 12월 12일(Mon) 10:41:08
  • 조회수
    2264

보도자료_이미지.jpg 보도자료_이미지.jpg (258KByte) 사진 다운받기

 

창의적 아이디어로 인천 스마트관광 활성화 모색

- 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성료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및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9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을 선정·수상했다.

 

‘2022 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2020년 인천이 국내 최초의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되면서 현재까지 축적한 다양한 데이터 등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 아이디어를 모으고자 올해 최초로 추진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18일부터 1117일까지 한달간 청소년, 대학생/대학원생, 일반인 총 3개의 부문으로 지원을 받았다. 51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15개 팀(개인)의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10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평가는 아이디어의 구성, 이해도, 실현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으며 심사위원단의 최종 평가결과에 따라 공공데이터 활용 인천 스마트관광활성화 아이디어를 제안한 What’s Your인천(김소현)이 부문 통합대상(상금 250만원)으로 선정됐다.

 

대상 선정작은 인천e지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깃별 유입전략과 개인맞춤형 추천기능 강화를 통해 스마트 여행 앱인 인천e지를 활성화하고 앱의 대표 기능인 마이패스추천기능을 위한 여행 패스(일정)추천 고도화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최우수상에는 대학생/대학원생 부문에는 사용자가 직접 만든 여행 코스를 NFT화하다 다양한 장벽(Barrier)을 깨고, 더 나은(Better) 인천이 되기 위한 도약이 선정되었으며, 일반인 부문에는 여행일지 자동기록 시스템 기반 인천e지 여행패스, 리뷰 서비스 리뉴얼댕핑댕핑이 선정되었다.

 

, 청소년 부문에서 사물 인터넷을 활용한 미아방지 서비스 우수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진영 팀장은 스마트관광 및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지속가능한 스마트관광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였다라며, “특히 최신 관광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아져 눈길을 끌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공모전 수상자 단체사진 1.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