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 SNS 2관왕 수상
SNS_공식_이미지.png (16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 SNS 2관왕 수상 쾌거 - 인천관광 숏폼 영상 콘텐츠,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동상 수상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운영하는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여행은 인천이지’의 숏폼 콘텐츠가 지난 8일에 진행된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공공분야 동상을 수상했다.
○ 지난 11월 <2022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2번째 수상 성과이다.
○ 올해 인천은 MZ세대를 타깃으로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인천 여행지를 담은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여행지에서 재미있게 숏폼 영상을 찍는 법, 영상 편집기법을 활용한 이색적인 인천여행 콘텐츠 등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공감을 얻는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 숏폼 : 30초 내외 짧은 영상으로 이루어진 콘텐츠로 정보습득은 물론 재미까지도
빠른 시간 안에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이번에 수상한 콘텐츠는 인천의 주요 여행지를 30초 내외 짧은 영상(숏폼)으로 홍보한 콘텐츠로 12월 현재 기준 약363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약15만건의 ‘좋아요’를 받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진영 팀장은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인천여행 콘텐츠로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MZ세대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인천 관광자원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