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SNS를 통해 인천여행의 매력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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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통해 인천여행의 매력을 알렸다 -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 |
○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지난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있다.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소통어워즈 내 소통지수(I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등 전문지표를 통해 전문가와 고객들의 평가 및 심사를 통해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4.55점을 획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은 인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관광객이 접근하기 쉬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왔다.
○ 올해에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숏폼* 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5월 인천의 주요 여행지를 보여준 숏폼영상은 약36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행도시로서 인천의 인지도를 높이는 성과를 이뤘다.
* 숏폼 : 30초 내외 짧은 영상으로 이루어진 콘텐츠로 정보습득은 물론 재미까지도
빠른 시간 안에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링크 : https://www.instagram.com/reel/CdmeOpRppTi/?utm_source=ig_web_copy_link
○ 또한 공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다양한 소통을 시도했다. 시즌별 벚꽃명소, 인천 섬 여행지 투표, 가을 도보여행 추천 등 시민의 의견을 받아 인천 여행콘텐츠로 만들어 소개하며 시민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이끌었다.
○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진영 팀장은 “시의성에 맞는 인천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여행콘텐츠를 통해 여행도시 인천을 알려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부. 끝.
[참고 :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국문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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