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2년 9월 5일(Mon) 10:14:23
  • 조회수
    2998

2022_야행_포스터.jpg 2022_야행_포스터.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근대역사를 품고 139년 전 인천개항장의 밤 누비다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

-지역주민 및 상인과 함께하는 야간 문화체험-

 

인천개항장 문화유산의 의미를 전달하고, 야간형 지역상생행사로 인천의 가치를 높이는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오는 924()~25(), 1015()~16() 2, 4일에 걸쳐 인천개항장 문화지구 일원(인천 중구청 일대)에서 개최된다.

 

문화재청, 인천광역시, 인천 중구청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올해 7회째를 맞이하며 근대역사를 품고 개항장의 밤을 누비다를 부제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올해는 첨단 드론을 활용해 인천개항장의 밤하늘을 문화재로 수놓을 '문화재 드론쇼'를 선보인다. 또 지난해 '개항장 메이커스 공모전' 수상작 3(우산, 향수, 등불)을 기념품으로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며, 지역대학과 연계한 크루즈 컬렉션 패션쇼 등이 첫 선을 보인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중단한 저잣거리를 재개해 각 국(, , ) 특색있는 인천지역 대표 먹거리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인천개항장에 대한 MZ세대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사전 숏폼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e지 앱(인천 관광 앱)을 통해 문화재 및 문화시설 방문 스탬프 투어 실시하고, 매년 관람객에게 가장 큰 인기 프로그램인 스토리텔링 도보탐방6개 테마별 코스로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행사(낮카밤클, 각 국 전통놀이 체험,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지역공방 등이 공방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아트플리마켓, 인천지역 청년작가가 그려 주는 1883 초상화, 네온사인 불빛조형물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관계자는 올해 7년차인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개최가 문화재의 내재적 가치를 전달할 뿐 아니라, 지역발전의 핵심관광자원으로 기능해 지역재생 효과를 도모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전예약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누리집(www.culturenigh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2022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포스터.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