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옹진군 소이작도, 국비 확보로 섬관광 활성화에 탄력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2년 8월 19일(Fri) 08:22:13
  • 조회수
    2691

소이작도_여행자센터.jpg 소이작도_여행자센터.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소이작도전경.png 소이작도전경.png (18MByte) 사진 다운받기

 

옹진군 소이작도, 국비 확보로 섬관광 활성화에 탄력

- 2023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국비 공모에 선정, 국비 56천만원 확보 -

 

옹진군(군수 문경복)이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에 위탁하여 시행중인 소이작도 섬 특성화사업이 행정안전부의 2023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국비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56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행정안전부는 소외된 섬지역 발전을 위해 국비공모를 통한 섬 특성화사업을 1단계(기초역량 확보)부터 4단계(활성화 기반 강화)까지 진행하고 있는데, 소이작도는 이번 공모에 선정됨으로써 2023년부터 2년간 국비 56천만원을 포함, 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인천에서는 최초로 섬 특성화사업의 완료단계인 4단계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섬 관광 활성화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진행될 4단계 사업에서는 그동안 발굴한 소이작도의 각종 관광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홍보·마케팅함으로써 섬관광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진이 함께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20년 문을 연 소이작도 여행자센터는 관광객 쉼터 및 마을카페 기능 확충을 통해 섬 관광 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벌안해변 예술경관 확대조성과 갯티길(섬 도보길) 걷기 활성화 축제 개최 등 다양한 콘텐츠 고도화 사업을 통해 관광 활성화와 주민소득증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는 2018년부터 소이작도 섬 특성화 사업을 옹진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소이작도 여행자센터 조성, 섬 경관 개선, 트래킹코스 개발 등 섬이 가진 독특한 관광자원 발굴과 주민 소득증진을 적극 지원해 왔. 그 결과 소이작도는 지난해 특성화사업 우수 마을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사는 덕적도 진리·북리, 영흥도 내리, 소청도 등 섬 특성화사업을 펼치고 있는 다른 섬마을 역시 섬 고유의 관광자원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김성우 섬발전지원센터장은 이번 소이작도 섬 특성화사업 국비확보를 통해 소이작도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고루 갖춘 차별화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