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관광두레 예비 PD,주민사업체 공모
1_인천관광두레_포스터_최종.jpg (37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 관광두레 PD·주민사업체 찾습니다” - 9월 4일까지 관광두레 PD·주민사업체 공모…최대 500만원 지원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이하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는 9월 4일까지 ‘2022년 인천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할 지역활동 주민과 사업체를 공모한다.
○ ‘관광두레 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관광사업체를 육성하고 지역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인천관광공사에 속해있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안에 관광두레협력센터를 만들어 관광두레 PD와 주민사업체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 이번 공모는 8개 군·구(계양구, 강화군, 남동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옹진군, 중구)에서 PD활동을 희망하는 인천시민 또는 해당지역에서 사업을 운영(예정) 중인 주민사업체가 대상이다.
○ 공모에 선정된 관광두레 PD에게는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PD 선정을 위한 교육·컨설팅, 육성 프로그램(활동비 지원 포함)을 지원한다. 선정된 주민사업체에게는 사업체별 맞춤형 교육·컨설팅 및 사업 고도화 지원프로그램(최대 500만원 지원)을 제공한다.
○ 참가신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https://www.ito.or.kr) 또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incheon.tourbiz.or.kr) 공지사항을 이용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9월 4일 18시까지다. 마감을 넘기면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 소연수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인천 관광두레 예비 PD·주민사업체 공모를 통해 주민주도형 지역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