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단계적 일상으로의 전환, 당신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 25일 개막!
리빙디자인페어_사진_(1).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리빙디자인페어_사진_(2).jpg (574KByte) 사진 다운받기
단계적 일상으로의 전환, 당신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 25일 개막! - 강화 화문석 체험 부스, 감각전 by 자투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운영 - -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 지원 및 수능생 무료입장 이벤트 개최 - |
○ 위드코로나 시대 다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최신 리빙 트렌드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가 25일 목요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했다.
○ 올해 2회를 맞이한 인천리빙디자인페어는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디자인하우스(대표 이영혜) 공동주최로 오는 28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 전통 스타일의 가구를 선보이는 ‘꼬떼따블 코리아’,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홀프레츠’를 비롯해 총 154개사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 특히 올해는 이번 전시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3개의 특별 기획관이 조성된다. 다양한 테이블웨어 제품과 세팅을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는 ▴문화가 시작되는 식탁(WGNB 백종환&신종현 소장 디렉팅, 서울번드 협업), 위드코로나 시대에 공부와 취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방 인테리어 ▴모든 것이 자라는 공부방, 인테리어 솔루션 플랫폼 ‘뚝딱’의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인테리어 상담관이 운영된다.
○ 또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오직 인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지역 기획관을 구성했다. 강화 특산품 화문석을 활용한 기념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며, 우리미술관 이지영 작가의 설치미술 전시를 비롯해 인천 대표색을 활용한 인천디자인한마당 컬러부스 등 기존의 리빙·인테리어 전시회와 차별화된 쉼터 공간을 조성하여 새로움을 더했다.
○ 이외에도 경쟁력 있는 인천 사회적기업과 성과공유 협약을 체결하여 관람객에게 친환경 업사이클링 상품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2021 수능생 무료입장 이벤트 개최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인천리빙디자인페어의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공동주최사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코로나의 일상화로 많은 외부 활동이 실내에서 이뤄지며 현대인들에게 집의 역할과 의미는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라고 전하며, “인천리빙디자인페어 관람객을 위해 오직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기획관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의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누리집(incheon.livingdesignfair.co.kr)을 참조하거나 사무국(ILDF@design.co.kr/031-210-1441)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붙임 1. 2021 인천리빙디자인페어 포스터 1부.
2. 전시회 관련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