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파 피해 떠나는 인천 벚꽃 5도
강화도_벚꽃.jpg (106KByte) 사진 다운받기
장봉도_벚꽃.jpg (500KByte) 사진 다운받기
영종도_벚꽃.jpg (302KByte) 사진 다운받기
인파 피해 떠나는 인천 벚꽃 5도
- 인천관광공사, 영종도·장봉도·강화도·석모도·연평도 등 숨겨진 벚꽃명소 5개 섬 추천 -
○ 4월은 푸르른 생명력이 넘치는 봄의 계절이다. ‘봄’하면 단연 떠오르는 것이 바로 ‘꽃’이며, 봄철 대표적인 꽃이라 하면 ‘벚꽃’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다. 벚꽃 개화가 지난해보다 빨라져 전국 곳곳으로 벚꽃을 보러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많은 인파와 교통 혼잡 속에 제대로 된 벚꽃 구경을 못하고 오는 경우가 많다.
○ 이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일상을 벗어나 꽃과 바다를 함께 호젓이 벚꽃 구경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숨겨진 벚꽃명소인 인천 섬 영종도, 장봉도, 강화도, 석모도, 연평도 등 5곳을 제안하였다.
○ 아직도 인파가 많아서 벚꽃구경을 망설였다면, 휴일인 4월 13일 아침 일찍 투표를 마치고 수도권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용이하며 벚꽃 개화시기가 가장 늦은 인천 섬에서 벚꽃엔딩을 맞이할 것을 추천한다.
< 벚꽃 1도 : 영종도 - 세계 평화의 숲 내 건강백년길 >
문의 : 세계평화의숲사람들 070-8821-6154, http://cafe.naver.com/wpforest
○ 영종도에 위치한 세계평화의 숲은 인천 영종도 공항신도시 일대에 2007년부터 조성된 도시 생태숲으로, 전체 면적이 총 47만740㎡에 달하는 도심 속 녹지 공간으로, 바다에서 불어오는 염분바람을 막아주고자 도시를 두 팔로 안고 있는 형태로 조성되어 있다.
○ 세계평화의 숲 내에 건강백년길이라는 걷기코스는 약 3.5㎞로 산책하지 좋은 코스로 되어 있으며, 이곳 산책길에는 전부 벚꽃이 피어있어 건강도 챙기고 꽃구경도 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 이곳에는 유아 생태놀이, 숲길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4월 중에는 봄 축제가 열려 목공 및 공예 등 다양한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
○ 도시락 및 다과 등 준비를 하여 세계평화의 숲에서 휴식과 함께 벚꽃도 보고 인근에 위치한 을왕리 해변 등 바다도 구경하는 등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자.
< 벚꽃 2도 : 장봉도 - 벚꽃맞이 가족건강걷기대회 >
문의 : 북도면사무소 032-899-3414, 여객선운항정보 032-751-2211
○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40분가량 여객선을 타면 도착하는 장봉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낙조가 유명한 아름다운 섬으로, 옹암해변, 진촌해변 등 청정한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는 갯벌체험을 비롯하여 등산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등산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이다.
○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은 벚꽃축제인 ‘장봉도 벚꽃맞이 가족건강걷기대회’는 올해로 7회째 개최하는 행사로, 4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하루 동안 진행되며, 옹암해변에서 집결하여 11시경부터 본격적인 걷기 행사가 개최된다.
○ 걷기대회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가량이며, 풍물공연을 비롯하여 건강검진, 먹거리장터,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조성되어 있어 벚꽃뿐만 아니라 풍성한 즐길거리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벚꽃 3도 : 강화도 - 고려궁지~강화산성 북문가는 길 >
문의 : 강화군청 032-930-3114 강화이야기투어 032-934-2628
○ 봄․가을 산책코스로 강화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강화도는 마니산을 비롯하여 고려산 등 빼어난 명산들을 품고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 강화나들길 제1코스에 해당하는 심도역사문화길에는 고려궁지에서 시작해서 강화산성 북문가는 길까지 벚꽃이 아름답게 펴 있다.
○ 이곳은 벚꽃 구경을 비롯하여 역사탐방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용흥궁에서부터 출발하여 고려궁지를 지나 강화산성 남문까지 가는 강화이야기투어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좀 더 특별한 벚꽃을 즐길 수 있다.
○ 코스에 따라 40분~80분동안 전기자전거를 운전해주는 가이드의 역사 유적지에 대한 재미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기념촬영도 제공해주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다.
< 벚꽃 4도 : 석모도 - 보문사 가는 길 >
문의 : 강화군청 032-930-3563 외포선착장 032-932-6007
○ 서울에서 한 시간 반이면 강화도 외포선착장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 배를 타고 10분 가량 가면 갈매기 떼와 함께 석모도에 닿는다.
○ 석모도에는 우리나라 3대 관음도량인 보문사가 자리잡고 있으며 보문사는 강화 8경 중 하나로, 마애관음 보살상이 있는 낙가산에서 내려다보이는 서해바다의 낙조가 멋지기로 유명하다.
○ 보문사 가는 길에는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다른 벚꽃명소들처럼 웅장하지는 않지만 바닷바람에 날리는 벚꽃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보고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 또한 민머루해변, 석모도 바람길, 석모도 상주해안길과 함께 2011년 개장한 석모도 자연휴양림도 석모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이니 벚꽃 구경과 함께 놓치지 말자.
< 벚꽃 5도 : 연평도 - 조기역사관 가는 길, 등대공원 >
문의 : 연평면사무소 032-899-3450 승선권 문의 032-761-1950
○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아 청정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연평도는 서해5도 중 하나로, 이곳에서 잡히는 꽃게는 우리나라 꽃게 중에 최고를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연평도는 안보체험관, 평화공원 등 평화관광으로도 최근 각광받고 있다.
○ 섬 초입에서부터 조기역사관으로 이어지는 길과, 등대공원으로 조성된 산책로에 벚꽃나무가 많아 벚꽃을 즐기며 호젓이 걷기 좋다.
○ 백로서식지 관찰대, 북한이 잘 보이는 망향전망대, 연평도 유일의 해수욕장인 구리동해변, 빠삐용 절벽, 연평도의 역사 사실들을 벽화 또는 사진을 실크 스크린하여 골목 벽면에 전시한 조기파시 둘레길 등 꽃구경과 함께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 기타 : 서구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남동구 수산정수사업소>
○ 인천 섬 이외에도 인천 도심에서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벚꽃 명소가 있는데, 대표적인 곳 중 하나로 서구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은 1년 중 1주일간 벚꽃이 피는 기간 동안만 일반인들에게 개방하는 곳으로, 정유공장 안에 유원지 같은 벚꽃동산이 있어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힘든 특색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강풀의 웹툰을 영화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촬영지이기도 하며, 40년 이상된 600여그루의 울창한 벚꽃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 아름답다. 동산 내 쉼터에는 무료 커피와 차를 제공하고 있으며, 테라스 쪽에서 벚꽃과 사진찍기에 안성맞춤이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나들이로 좋은 장소이다.
○ 남동구에 위치한 수산정수사업소 입구쪽에는 직선의 오르막길을 따라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인적이 드물어 만개했을 때 사진을 찍으면 누구든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모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