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메타버스 게임콘텐츠로 인천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알려 - ‘송도크래프트 라스트 쉘터’게임 오픈 및 게임 크리에이터 생방송 추진 -
송도크래프트_(1).pn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송도크래프트_(2).png (2MByte) 사진 다운받기
메타버스 게임콘텐츠로 인천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알려 - ‘송도크래프트 라스트 쉘터’게임 오픈 및 게임 크리에이터 생방송 추진 - |
- 마인크래프트 게임 활용,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 메타버스 마케팅 나서
- 백신무기로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시의성 있는 스토리 구성
- ‘송도 크래프트’ 10월 8일 서버오픈,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협업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국내 최대 규모 가상세계인 ‘송도크래프트’에 MICE 스토리를 접목한 게임 콘텐츠를 10월 8일 유튜브와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 게임은 유저가 송도 K-바이오랩 허브에서 확보한 백신 무기로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가상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었다.
○ 특히, 국제회의집적시설을 게임의 주요 장소로 사용하였고, 드론, 스마트 기기, CCTV 등을 통해 첨단기술을 갖춘 안전한 국제도시 송도의 모습이 실감나게 구현된 점이 주목된다.
○ 이번에 개발한 마인크래프트 게임은 다양한 블록을 활용해 가상세계를 건설하고 탐험하는 게임형태로 ‘게임계의 레고’로도 불린다.
○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를 비롯하여 아트센터 인천, 경원재 앰베서더 인천 호텔, 홀리데이인 송도 호텔, 트라이볼 등 주요 집적시설을 가상공간에 그대로 옮겨놓았다.
○ 인천관광공사는 새로운 게임 콘텐츠 ‘라스트 쉘터’ 론칭 행사로 구독자수 125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 우왁굳과 협업한 트위치 TV 생방송도 10월 8일에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 그 외에도 일반인 대상 홍보를 위해 게임 티저 영상을 제작하여 인천관광공사 유튜브(https://www.youtube.com/c/DiscoverIncheon) 채널에 업로드 하고 SNS 이벤트 등을 통해 콘텐츠 확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MICE뷰로 문종건 팀장은 “MZ세대에게 게임콘텐츠를 통해 송도국제회의복합지구와 MICE에 대해 알리고, 가상세계에서 경험한 사람들이 향후 실제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