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개최
붙임_2._공모_포스터.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개최 - 공모(6.21.~7.20.)를 통해 총 8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 |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인천 개항장 내 ‘IT’와 ‘관광’을 접목한 스마트 관광사업 발굴을 위한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인천 개항장 일대가 스마트관광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인천 개항장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 6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를 통해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사업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및 시장성테스트, 홍보마케팅 등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진다.
○ 참가 자격은 공모 시작일 이전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이며, 인천 개항장에 스마트폰 기반 IT 기술을 활용한 관광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공사는 공모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ito.sosok.space)를 6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7월 1일 목요일 오후 3시에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이벤터스 홈페이지(event-us.kr/32391)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진춘동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함으로써 개항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관광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 공모 마감은 7월 20일 오후 2시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incheon.tour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공모 포스터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