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홀릭을 통해 인천여행에 흠뻑 빠져보세요
인천홀릭_포스터.pn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언론보도 관련 문의 : 인천관광공사 고객홍보팀 ☎ 899-7360, 7362
인천홀릭과 함께 인천관광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인천관광공사 온라인 홍보단 ‘인천홀릭 2기’오는 12일부터 모집 시작 - |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인천관광의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로 발굴하여 국내‧외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홍보하는 <인천관광 온라인 홍보단 ‘인천홀릭 2기’>를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 인천관광공사에서는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 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관광/MICE/섬 홍보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중 ‘인천홀릭’은 인천관광에 대한 SNS 콘텐츠를 취재‧제작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인천홀릭’은 ‘인천’에 ‘빠지다’라는 의미의 ‘홀릭(Holic)’을 조합한 명칭으로 2020년에 처음 구성되어 인천 비대면, 야외 힐링 여행지 등 약300개의 인천여행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홍보했다.
○ 올해 운영하는 ‘인천홀릭 2기’에는 인천시민 및 인천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사전 인터뷰를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지역전문가, 여행전문가를 별도 선발하여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 최종 선발된 ‘인천홀릭 2기’는 6월부터 12월까지 약7개월간 월별 미션에 따라 인천 관광지 취재와 여행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코로나19로 국내외 관광객이 쉽게 인천을 방문할 수 없는 현 상황속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랜선여행 콘텐츠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 ‘인천홀릭’의 취재내용, 사진 및 영상등의 콘텐츠는 각자가 운영하는 개인채널 뿐만 아니라 인천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인천관광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하여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며 인천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팀 김민경 팀장은 “최근 급격하게 디지털화된 여행 트렌드 속에서 코로나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인천홀릭을 통해 인천여행의 색다른 매력을 적극 홍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관광 온라인 홍보단 ‘인천홀릭 2기’ 모집에 대한 세부내용은 12일부터 인천관광 블로그(https://blog.naver.com/discoverin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모집홍보 이미지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