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2019 한․중 국제합창제 개최

  • 작성자
    감사홍보팀 (감사홍보팀)
    작성일
    2019년 8월 13일(Tue) 09:56:41
  • 조회수
    6241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한국과 중국의 수준 높은 합창예술 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문화 교류와 우호증진을 도모하는 ‘2019 한·중국제합창제‘를 오는 8월 24일(토)~25일(일), 양일 간 인천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사)한국음악협회, 중국합창협회, YTN, 경기일보가 주최하는 ‘2019 한·중국제합창제’는, 올해로 3회를 맞으며 한·중 양국 간 문화 교류 및 우호증진을 상징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 경남, 충북 지역 합창단을 포함한 국내합창단 300여 명과 중국 광동 전역 및 하얼빈, 항저우, 윈난, 산시 등 약 12개 지역의 중국 합창단 1,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합창단은 각 지역의 전통악기를 활용한 전통 민요, 자유곡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민요 ‘아리랑’과 중국의 대표 민요 ‘모리화’를 표현한 합창제 주제가 ‘아리랑&모리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 이번 합창제로 인천을 방문하는 중국 참가팀은 송도센트럴파크,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월미도 등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인천관광공사 이주희 실장은 “이번 합창제를 통해 대규모 중국 방문객이 인천을 방문한 만큼, 이들의 다양한 관광활동이 인천의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