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2019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 성료

  • 작성자
    감사홍보팀 (감사홍보팀)
    작성일
    2019년 6월 17일(Mon) 15:12:27
  • 조회수
    5877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 중구청(청장 홍인성)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사장 민민홍) 주관한 ‘2019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지난 15∼16일, 약 9만여 명이 찾은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 ‘2019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개항장 일원의 문화재와 문화시설을 무료로 야간까지 개방하고 문화재 도보탐방 및 인천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특색 있는 공연 등이 진행되어,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시민들의 사전 공모로 제작된 네온사인을 점등하는 것으로 행사의 서막이 열렸고, 현장에 있는 관람객을 대표하여 (관내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이 점등식에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이번 개항장 문화재 야행에서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프로그램으로 김구 선생님과 관련된 미디어 랩핑쇼가 중구청 벽면에 연출 되었고, 손가락으로 태극기를 그리는 체험 또한 이어졌다.

 

○ 행사장 곳곳에는 개항장 일대의 상인들이 참여한 아트 플리마켓과저잣거리가 펼쳐져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였으며, 지역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홍보를 전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었다.

 

        ○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이번 행사가 문화재와 문화시설들을 전문 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 한편, 하반기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오는 9월 7-8일 개항장문화지구 일원에서 다시 한 번 개최 될 예정이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