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공사,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 공모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테마여행 10선 평화역사이야기 여행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테마여행 10선’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전국을 10개의 권역으로 나누고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명소와 연계하여 테마가 있는 고품격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테마여행 10선 평화역사이야기 여행 공모전’은 10개 권역 중 ‘평화역사이야기 여행’이라는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인천 중구·강화, 경기 수원·파주·화성’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의 고유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재미있는 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참가자가 대중교통을 활용하여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의 여행코스를 스스로 구성하고 직접 여행하면서 각 지역의 매력과 숨은 명소를 찾아간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 이번 여름 수도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공모전이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1차 심사에 통과하면 지원금 지급과 함께 5개 도시를 직접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 이후 우수 활동팀으로 최종 선발된 3개팀에 대해서는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1팀 3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테마여행 10선 관광 홍보에 활용된다.
○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참가서식을 내려 받아, 모집 기간인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여행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 ‘대중교통 활용 평화역사이야기 여행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6월 5일(수)부터 홈페이지(평화역사이야기.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