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의 새얼굴’ 3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인천관광의 새얼굴’3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 시민안내사 육성을 통한 시민 참여형 관광안내 활성화 - |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5월 31일부터 6월 14일까지 약 2주간 인천관광의 새 얼굴이 될 3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를 모집한다.
○ 공사는 이번 시민안내사 모집을 통해 관광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을 자원봉사자로 육성함으로써 ‘시민참여형’ 관광안내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천 관광지, 축제·행사 현장안내 등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관광안내 서비스’도 시행된다.
○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신청자격은 ‘고등학생 이상의 인천 시민’으로, 인천을 사랑하고 인천을 위해 봉사할 마인드를 가진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민안내사로 선발 시, 다양한 교육·워크샵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인천시티투어 자유이용권 등 활동에 필요한 혜택과 더불어 자원봉사 활동 인증서도 제공된다.
○ 인천관광 시민안내사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30명씩 모집하여 현재까지 총 60명이 선발되었으며, 선발된 시민안내사들은 인천 내 주요 축제 현장,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행사 현장,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운영 현장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공사 관계자는 “인천관광 시민안내사를 통해 인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맞춤형 관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천 관광 서비스 품질을 제고할 계획이며, 아울러 시민안내사들 또한 인천 주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관련 정보 확인 및 신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내 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