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일본 관광시장 공략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일본 관광시장 공략 - 일본 여행업계 인천 관광상품 출시 합의 및 인플루언서 대상 간담회 개최 등으로 인천 매력 홍보 - |
○ 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와 인천관광공사(민민홍 사장)는 4월 7일부터 10일까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2019 후쿠오카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하여 소비자 및 현지 업계 대상으로 인천 홍보를 펼쳤다.
○ 이는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이 27% 이상 증가하는 추세와 재방문율이 높은 일본 관광객의 특성을 감안하여, 인천시와 공사가 인천의 매력을 선제적으로 홍보하여 일본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방침으로 실행한 것이다.
○ JR 하카타역 광장에서 개최된 소비자 행사에서는, 4월부터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운영 예정인 당일투어 상품 ‘고토치* 셔틀(강화 평화관광 코스)’ 및 인천의 우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개별 참관객 대상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인기를 끌었다.
* 고토치 셔틀 : 일본어의 지방을 나타내는 명칭인 ‘ご当地’에서 따온 지방 당일관광 셔틀
○ 현지 언론 및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천 단독 설명회에서는 ‘썬트래블 여행사’가 6월에 인천관광 홍보대사를 활용한 여행상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하였고, 지난 3월 진행한 일본 고가상품개발 팸투어에 참가한 ‘HIS’, ‘JTB’, ‘일본여행’, ‘니시테츠여행’ 등 업체와도 인천관광상품 출시를 협의하여 하반기 상품을 출시하기로 하였다.
○ 더불어 인천의 국제교류 및 중장기 관광발전을 위하여 1975년 설립되어 한일 양국의 문화, 경제, 스포츠 교류 촉진에 힘써온 ‘후쿠오카 한일친선협회’와 인천시, 후쿠오카시 간 민간·관광교류 관련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고, 후쿠오카 러브 FM 라디오 방송에 참여하여 인천관광을 소개하고 청취자 대상 인천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후쿠오카 지역 미디어를 활용하여 인천 인지도를 제고하였다.
○ 또한, 인천의 자매우호도시인 기타큐수, 요코하마를 방문하여 인천과 자매우호도시 간 관광협력 강화 방안, 민간교류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며 인천의 중장기 관광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팀장은 “일본 여행사의 신규 인천관광상품 론칭은 이번 일본 출장의 큰 성과이며 자매우호도시 및 민간단체 등과의 교류를 통해 인천을 더욱 홍보하여 일본 관광객의 방인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