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18 대청 지오파크 챌린지 개최 - 아름다운 푸른 섬! 대청도에서 열리는 트레킹 -
2018 대청 지오파크 챌린지 개최 - 아름다운 푸른 섬! 대청도에서 열리는 트레킹 - |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10월 17일부터 이틀간 대청도에서 백령·대청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위한 ‘2018 대청 지오파크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8 대청 지오파크 챌린지’ 행사는 국가지질공원 선정을 위한 선포식과 대청도의 압도적인 비경을 즐기며 경관 좋은 해변을 따라 걷는 트레킹 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 트레킹 참가자들은 북한과 백령도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서해 최고봉, 삼각산 정상을 도는 ‘지오(Geo) 하이킹 코스’와 고도 100m에 이르는 하얀 규암 덩어리로 압도할 만한 수직절벽을 형성하는 이채로운 경관, 서풍받이를 도는 ‘지오(Geo) 해안절벽 코스’ 2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부대 행사로는 섬 주민들이 준비한 대청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 먹거리장 터를 비롯하여, 섬과 어울리는 작은 음악회, 섬 특산물을 경품으로 한 레크리에이션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트레킹 행사가 열리는 대청도와 백령도를 지질학적 보전가치와 자연경관이 우수하고 해산물이 풍부한 지역으로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만한 섬으로 추천하고 있다.
○ 대청도 트레킹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백령·대청 지질공원 공식 홈페이지(http://travelicn.or.kr/icngeopar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18 대청 지오파크 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