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모던클래식美 뿜뿜~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 발간
인천원도심테마책자_표지.jpg (733KByte) 사진 다운받기
모던클래식美 뿜뿜~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 발간 -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 원도심 7개 테마코스 소개 - |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석으로 인천 원도심 지역의 특색을 살린 테마코스를 소개하는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는 1920년대 인천 개항장을 중심으로 등장한 모던보이, 모던걸이 그 당시의 패션과 유행을 선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선보인 것처럼, 인천이 1880년대 개항기와 이후 근대화를 거치며 모던함을 뽐내던 모습을 담아내며 인천 원도심을 ‘모던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테마형 여행 가이드북이다.
○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 책자에는 인천 원도심 지역의 7개 테마코스와 함께 올드타운 맛길 10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인천 원도심 테마코스’로는 ① 개항장 타임머신 ② 배다리 한페이지 ③ 부평을 쇼핑하다 ④ 소래는 살아있다
⑤ 어서오시겨! 강화 ⑥ 미추홀을 거닐다 ⑦ 바람불면 배띄우던 백제사신길을 코스별로 소개하고 있으며, ‘옛 이야기 한 그릇 인천 올드타운 맛길’로는 차이나타운 짜장면거리부터 동인천 삼치거리, 화평동 세숫대야냉면거리, 용현동 물텀벙이거리, 강화 더리미 장어마을 등 인천의 특산물과 스토리가 있는 맛길 10개소를 소개한다.
○ 공사 관계자는 “이번 인천 원도심 테마책자는 원도심을 기존과는 다른 시각인 ‘모던클래식’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자 했다. 올 가을에는 이 책에 소개된 주요 코스들을 관광객들이 직접 모던보이, 모던걸 복장으로 참여하는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인천 원도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 책자는 시·군·구 유관기관 및 인천 관광안내소(인천 전역 14개소) 등에 비치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에서 전자파일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인천 원도심 여행 가이드북 표지 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