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지역과 함께하는 2018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2018_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_포스터.jpg (4MByte) 사진 다운받기
지역과 함께하는 2018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 시민·지역 아티스트 ·소외계층·사회적 기업 아우르는 프로그램 진행 - - 2018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인천 아티스트, 인천 사회적 기업 등 참여 - |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 3일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되는 ‘2018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13회를 맞는 ‘2018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는 먼저 인천지역의 아티스트가 눈에 띈다. 락 페스티벌과 라이브딜리버리에 참여한 ‘R4-19’, ‘허니페퍼’, ‘김페리’, 2013 펜타슈퍼루키 은상을 수상했던 ‘해머링’ 등 인천지역 아티스트의 참여가 확대되었고, 메인 프로그램 외에 인천시 프로그램이 신설되었다.
○ 아울러,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하는 '하늘을 날으Rock 드림포트 캠페인'을 통해 200명의 인천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을 초청하고, 1,200만원을 인천과 문화예술 복지기관에 기부한다. 또한, 몸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한 관람석이 별도 마련될 예정이다.
○ 락 페스티벌 내 ‘인천 사회적 경제 기업존’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띈다. ‘장애인장학사업’, ‘파라서’, ‘JSM글로벌’, ‘더케어’, ‘클림’, ‘부평공예마을’, ‘자연과창의성’, ‘잇츠고’, ‘라이브클럽’ 등 인천 청년 스타트업 기업, 사회적 기업, 문화예술기업들에게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 하버파크호텔 등 인천 호텔 패키지 상품도 판매된다.
○ 인천 아티스트와 기업의 참여 외에도,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기울인다. 인천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이기 위해 입장료를 전체적으로 낮추었으며, 인천 시민에게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인천시민, 인천소재 대학교 재학생, 군인은 20% 할인, 개막식이 있는 금요일에 입장하는 인천 시민에게는 50% 특별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티켓은 엔티켓 사이트(www.enticket.com)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 또한, 미래 문화자원이 될 ‘펜타포트 자원활동가’에 인천 거주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인처너 카드(인천사랑 전자상품권)’로 입장 티켓을 구입하면 인천시민 할인과 동일한 할인혜택(금요일 50%, 토, 일요일 20% 할인)이 주어진다.
○ ‘2018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 지난달 성료된 펜타슈퍼루키, 펜타포트 라이브딜리버리(찾아가는 공연), 펜타포트 라이브클럽파티 역시 지역의 음악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7월 한 달간 진행된 ‘라이브 클럽 파티’는 재즈카페 공감(남동구), 뮤즈(연수구), 버텀라인(중구), 쥐똥나무(미추홀구), 락캠프(부평구), 흐르는 물(중구) 등 6개 라이브클럽에서 최용민, 남진우, R4-19, 피엔에스, 경인고속도로, 바투, 정유천블루스밴드 등 인천지역 7개 팀을 포함한 총 13팀이 재즈, 밴드, 포크, 락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개최하였다.
○ ‘펜타포트 라이브 딜리버리(찾아가는 공연)’는 월드컵 거리응원전과 연계하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였으며, 작전공연장에서 열린 계양구 플리마켓과 찾아가는 콘서트, 덕적도 서포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주섬주섬 음악회’와 연계한 라이브 딜리버리 공연 등 지역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 국제기구 관계자 등이 다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 한편, 대한민국 록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은 올해 열리는 유일한 록 페스티벌이기도 하다. 나인 인치 네일스,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자우림, 마이크 시노다, 후바스탱크, 워크 더 문, 서치모스, 데이브레이크, 칵스, 새소년, 혁오, 마이크로 닷, 김하온 등 총 70여 팀의 록, 힙합, EDM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출연한다.
○ 공사 관계자는 “금년에 더욱더 알차게 준비된 ‘2018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의 다양한 공연과 함께 더위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한여름 밤의 기분 좋은 피서지’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인천의 대표 축제인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시원한 여름을 느껴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2018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와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홈페이지(www.pentaportrock.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붙임 포스터(2018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