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의 새얼굴’ 제2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제2기_시민안내사_모집_포스터.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의 새얼굴’ 제2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 인천시민 육성을 통한 시민참여형 관광안내 활성화 - |
○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6월 8일까지 인천관광의 새 얼굴이 될 '제2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모집을 통해 관광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을 자원봉사자로 육성함으로써 인천을 찾는 내·외국인에게 관광정보는 물론 여행코스 상담, 주요 축제·행사 현장안내 등 ‘친근하게 다가가는’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등학생 이상의 인천을 사랑하고, 자원봉사 마인드를 갖춘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인원에게는 인천시티투어 자유이용권과 동·하절기 유니폼, 公社 자원봉사 활동 인증서 등이 지원된다.
○ 이번에 선정되는 2기 시민안내사는 1기 시민안내사와 더불어 관광안내 서비스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확보하고 자발적인 인천관광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또한, 6월 16일부터 약 6주간 매주 토요일 무료로 인천의 역사와 문화 등의 이론을 교육받고, 현장학습 중심의 체험을 통해 필요한 소양을 쌓은 후 연말까지 “찾아가는 관광안내 도우미”로서 현장감 있는 인천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공사 관계자는 “1·2기 시민안내사의 확대 운영을 통해 주요축제와 행사 현장안내, 원도심 관광활성화, 움직이는 안내소 등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나아가 지역주민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관광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과 좀더 친밀하게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to.or.kr)내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붙임1.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활동 이미지 2부.
2. <제2기 인천관광 시민안내사> 모집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