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강화도 1일 여행, 인천시티투어 타고 가세요~
강화테마투어.jpg (392KByte) 사진 다운받기
< 강화도 1일 여행, 인천시티투어 타고 가세요~ >
- 인천시티투어, 2018 강화도 테마형 노선 4월 14일 운행 개시 -
○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시티투어의 테마형 노선인 ‘강화도 테마투어’를 새 단장하고 4월 14일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 ‘강화도 테마투어’는 작년 7월부터 10월까지 매 주말 많은 이용객이 몰린 테마형 시티투어 노선으로, 올해는 기존의 역사테마코스와 함께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와 연계한 문화체험코스를 새로이 선보인다.
○ 4월 14일부터 10월 21일, 매주 토·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 운행되는 ‘강화도 테마투어’는 공항철도와 KTX, 인천지하철 2호선이 환승되는 검암역에서 출발하여 인천은 물론 주변지역 여행객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은 역사테마코스, 일요일은 문화체험코스로 운행되어 이용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역사테마코스는 검암역을 출발하여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용흥궁), 강화평화전망대, 교동면 대룡시장, 강화지석묘(역사박물관), 광성보를 경유하는 코스로, ‘지붕없는 박물관’ 이라 불리는 강화도의 진면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다만, 고려산 진달래 축제 기간 중인 4월 14일과 4월 21일은 현지 교통상황 및 이용객 편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노선을 일부 변경 운행할 예정이다.
○ 금번에 처음 도입한 문화체험코스는 검암역을 출발하여 강화관광플랫폼, 소창체험관, 풍물시장, 전등사, 온수리 성공회 성당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이용객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 테마형 코스는 순환형 코스와는 달리, 현장 발권이 아닌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온라인 예약이 필수이다. 이용 요금은 일반 10,000원, 만 24개월 이상~초등학생 이하,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경로자는 8,000원이며, 온라인 예약은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버스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여 운행코스와 주변 관광지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스토리텔링이 제공되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단체 이용객들에게는 교육적 효과와 타는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공사 관계자는 “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강화’의 해를 기념하여, 강화도 테마투어를 새단장하게 되었으며 실속있고 경제적인 강화도 알짜배기 여행을 인천시티투어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더욱 자세한 정보는 “강화도 테마투어” 안내전화(032-772-4000) 또는 인천시티투어 홈페이지(www.incheoncitytour.com), 인천의 각 관광안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강화도 테마투어 소개 이미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