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강화 마니산 관광안내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강화 마니산 관광안내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12월 8일(금) 개소식 개최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 실시 -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채홍기)는 강화 마니산에 관광안내소를 신설, 12월 8일(금)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시와 공사는 2017년 6월 석모대교 개통으로 관광안내 기능이 축소되는 외포리 관광안내소를 폐지하고, 강화군청 및 강화군시설관리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강화 대표 관광지인 마니산 내 관광안내소 신설을 추진해 왔다.
○ 관광안내소 외관은 멀리서 봐도 눈에 띌 수 있는 노란색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관광객들의 휴식․편의 공간인 나무데크 등도 마련되었다.
○ 인천관광공사는 강화 마니산 관광안내소 개소를 기념하여 ‘2018 새해맞이 토정비결 운세’ 부스를 개소식 당일 운영하고, 안내소에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선착
순으로 포춘 쿠키를 증정한다.
○ 또한 온라인에서는 ‘강화 마니산 정기를 받아 소원성취 하자’ 이벤트가 인천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discoverincheon)에서 11일(월)부터 진행된다. 2018년에 이루고 싶은 소원을 작성하고, 채택된 사연 게시자에게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며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들의 소원은 마니산 맑은 정기의 중심인 관광안내소 소원 트리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 공사 관계자는 “단순 홍보물 비치와 관광정보 제공에 그쳤던 안내소의 역할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관광플랫폼으로서 관광객들과 소통하고 찾고 싶은 고객 맞춤형 관광안내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