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애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IFEA(세계축제협회) 컨퍼런스 개최
애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IFEA(세계축제협회) 컨퍼런스 개최
○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IFEA 한국지부(회장 정강환)는 오는 8월 개최하는 ‘제2회 애인페스티벌 성공개최를 위한 IFEA 컨퍼런스’를 7월 20일(목)에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축제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내외 축제 실무자 대상 강연회를 개최하고, 세계 각 대륙을 대표하는 축제 전문가와 전국의 대표 축제의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축제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계 관계자들간 네트워킹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 또한 IFEA(세계축제협회)의 ‘피너클 어워드’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와 축제를 통해 지자체의 공을 세운 리더들을 대상으로 시상을 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시상식을 준비한 IFEA는 International Festival & Event Association의 약자로 1956년 설립되어 미국,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 독일, 영국, 중국 등 세계 50개국 53,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축제 전문기구이다. 한국은 중국, 싱가포르에 이어 2007년 아시아에서는 3번째로 가입하였다.
○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컨퍼런스를 애인페스티벌의 성공개최를 위한 구심점으로 삼고 애인페스티벌 및 인천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 대․내외적 축제 경쟁력 강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 애인페스티벌은 INK 콘서트,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월드클럽돔코리아 등 인천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와 인천시의 10개 군․구의 대표 문화축제를 통합하여 8월부터 10월까지 인천 전역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애인페스티벌 개막식은 8월 19일 송도 아트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www.loveincheonfestivals.com)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