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17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 공식 출범
“인천 MICE 미래,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 2017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 공식 출범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인천 MICE 산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2017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의 첫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4월 7일(금) 송도컨벤시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 ‘인천 Young MICE 리더’ 사업은 MICE 이론과 현장교육, 다양한 미션수행 등을 통해 향후 인천 MICE 산업을 이끌 인재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7월 “인천 MICE산업의 미래는 청년이다”라는 인식 속에 총 28명의 인천 Young MICE 1기 리더가 수료하였다.
○ 이번 2017 제2기 모집에는 총 85명의 지원자 중 35명의 2기 리더를 최종 선발하였으며, 발대식에서는 공식 출범 선포 및 제2기 리더들의 활동 선서, 1기 리더 수료자들의 멘토세션, MICE 실무 교육, 향후 계획 안내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 2017년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들은 올해 12월까지 약 9개월간, 인천 MICE를 홍보하고, 다양한 MICE행사에 직․간접적 참여를 통해 MICE산업에서의 Young MICE 리더의 역할과 가능성을 스스로 찾아가는 일정으로 마무리된다.
○ 또한 올해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 중 하나는 ADB(아시아개발은행)에서 주최하는 2017 APYE(아시아태평양 청년교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와 아태지역 청년과의 관광 및 MICE관련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 공사 황준기 사장은 “2016 제1기 프로그램에 이어,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 양성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 통해, 인천을 넘어 아․태지역의 대표적인 Young MICE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 중심에 공사가 역할과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