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시·관광공사,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인천관광홍보관 운영
도깨비, 내나라여행박람회 인천홍보관에 소환
- 인천시·관광공사,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인천관광홍보관 운영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관광 박람회인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인천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 시와 공사는 이번 박람회의 주요 테마인 ‘맛과 멋’에 맞춰 작년 말 인천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한 <인천 8미 9경>을 인천의 ‘맛’으로, 드라마‧영화 등 각종 촬영 로케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라마 시티 인천>을 인천의 ‘멋’으로 정하여 서포터즈, 기자단 등 박람회 공식 홍보채널을 십분 활용하는 등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 본 박람회 내 인천 홍보관은 <드라마시티’를 테마로 꾸몄으며, 참관객들이 인천 홍보관을 방문하였을 때 마치 인천에 놀러온 느낌으로 사진을 찍으며 여행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인천시티투어 버스 모형을 만드는 등 홍보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포토존을 많이 구성하였다.
○ 특히 드라마 ‘도깨비’의 배경으로 등장하여 많은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동구 배다리헌책방골목, 송도 한옥마을, 청라 호수공원 등의 인천 촬영지를 대형 포토존으로 구성하였으며, 드라마 주인공들의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까지 마련하였다.
○ 이밖에도 월미관광특구, 차이나타운 및 개항장거리 등 유구한 역사적 관광자원이 가득한 중구,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지붕없는 박물관인 강화의 매력까지 함께 뽐낼 예정이다.
○ 아울러 인천 홍보관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 드라마 ‘도깨비’ 주인공 의상체험 ▲ 내 마음 속 ‘도깨비’에게 엽서쓰기 ▲ 3D 퍼즐 맞추기 등 참관객 중심의 이벤트를 박람회 기간동안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 또한 타임 이벤트로는 ▲강화 명소 자석스티커 붙이기 1일 3회(10:30~11:00, 13:30~14:00, 15:30~16:00) ▲쉐도우 박스(종이공예) 만들기체험 1일 2회(11:00~12:00, 16:00~17:00) ▲전자룰렛 이벤트 1일 1회(14:00~15:00) 등이 진행된다.
* 박람회 마지막 날인 2. 1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
○ 공사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 관광 박람회 참여를 통해 인천 고유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관광 목적지로써의 인천 매력도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관객과 소통하겠다. 앞으로도 국내외 대규모 관광 박람회 및 행사에 참가하여 인천의 무한한 관광자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