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 미래전략 밑그림을 그리다

  • 작성자
    조성일 (홍보팀)
    작성일
    2016년 9월 26일(Mon) 16:04:39
  • 조회수
    11474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 미래전략 밑그림을 그리다

- 인천관광공사 창립 1주년 맞이 미래전략 2020 수립 -

○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 이하 공사)는 9월 21일(수)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인천관광공사 창립 1주년 기념식에서 4대 전략 목표 달성을 핵심으로 한 ‘미래전략 2020’을 발표하였다.

 

○ 공사는 지난 1년간의 성과와 基추진 사업들을 되돌아보면서, 보완과 개선점을 바탕으로 인천관광의 미래를 위한 중‧장기 정책 대안들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선순환 관광생태계를 구축하는 미래의 담론을 제시하고자, 창립 1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미래전략 2020’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 발표한 ‘미래전략 2020’에는 국내‧외 관광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집단지성 및 전문가 의견수렴, 그리고 공사가 처한 내․외부 환경을 진단함으로써, 미래 전략 키워드를 도출하고 2020년까지 달성해야 할 공사의 경영 목표와 4대 전략․12대 과제가 담겨있다.

 

○ 비전과 전략 발표에 앞서, 공사 출범 후 1년간 인천관광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공기업으로서 인천관광 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 인천 중심의 관광 변화 주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생 등 3가지 측면에서 9가지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평가하였다.

 

○ 공사는 ‘대한민국 관광의 미래를 선도하는 1등 공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3대 관광도시 진입’, ‘서해안 해양관광 도시 명소화’, ‘핵심거점 가치 재창조’, ‘2020년 자립경영 체계 확립’등 이를 달성하기 위한 중기 경영목표를 제시하였다.

 

○ 특히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4대 전략으로 ‘인천관광 리더십 강화’, ‘핵심사업 고도화’, ‘인천관광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 기반 구축’으로 설정하였으며, 관광거점 육성, 인천관광 브랜드 가치 창조, MICE 위상 정립, 섬 관광 활성화, 신 사업발굴 및 재원조달 다각화, 성과 창출형 조직문화 정착 등 12개의 구체적인 세부 추진 과제를 수립하여 인천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 또한 공사는 이번 비전 발표와 함께 2020 인천관광의 밝은 청사진을 위한 선결 과제인 市 의존형 대행사업 구조 개선과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한 재원확보에 힘써 2020년 미래 인천관광을 선도하는 보다 독립적인 공사로 변모를 꾀할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지난 1년간 3개의 기관이 모여 함께 머리를 맞대어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성과보다는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반복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인천시, 인천시의회, 경제청 등 인천관광의 핵심적 정책 파트너와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는 소통과 이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관광의 미래를 선도하는 1등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