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 ‘웰니스 스테이’ 기획전으로 지역소비 두 단계 확대
메인_배너(여기어때)_이미지.png (708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 ‘웰니스 스테이’ 기획전으로 지역소비 두 단계 확대 - 온라인 50% 할인과 민생지원금으로 떠나는 나를 돌보는 힐링여행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여름휴가 이후 회복과 치유를 원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8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종합여가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에서 ‘인천 웰니스 스테이’ 온라인 상품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에도 개최했던 온라인 기획전은 17개 상품을 개발하여 총 1,027건의 판매를 기록, 웰니스 관광의 대중화 가능성과 지역 경제적 효과를 입증했다.
○ 올해는 인천의 매력적인 웰니스관광지와 연계한 체험·숙박 상품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쿠폰을 제공하여, 체험상품은 최대 50%까지 할인(최대 5만원), 숙박상품은 3~5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인천 시민은 현장에서 민생지원금까지 사용하게 되면, 온라인 상품 구매(1차)와 현장 소비(2차)가 결합되어 지역경제 소비효과가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웰니스 체험·숙박 상품을 최대 반값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협업 판매채널인 ‘여기어때’ 앱 뿐 아니라, 제휴 B2B 회원사인 삼성·LG·SK 등 대기업 복지몰까지 홍보를 확대하며, 배너 광고·프로모션 안내와 함께 앱 푸시, 카카오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네이버 포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대대적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 이번 기획전에는 인천웰니스관광지와 숙박·레저 시설 등 총 22개사가 참여하며, 대표 상품은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아쿠아스파) ▲금풍양조장(양조장 견학·전통막걸리) ▲차덕분(1인 찻자리·다기세트) ▲약석원(전통좌훈·건강간편식) ▲베토벤하우스(청음실) ▲경원재바이워커힐(다례 숙박) ▲더위크앤리조트(웰니스룸) ▲바람숲그림책도서관(북캉스) 등이다.
○ 인천웰니스관광지 30개소는 자연·해양치유, 뷰티·스파, 힐링·명상, 웰빙푸드, 헬스케어, 스테이 6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2년부터 국내 이커머스·OTA와 협력하여 3년 연속 단독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하며, 웰니스 관광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기획전은 건강과 휴식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고부가가치 웰니스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인천에서 치유와 여유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