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1천명 미래 인재, 인천서 로봇과 미래를 상상하다 「2025 로보텍스 & MRC 글로벌 올림피아드 한국대회」성료

  • 작성자
    MICE뷰로
    작성일
    2025년 8월 25일(Mon) 16:08:22
  • 조회수
    23

라인팔로잉_경기.jpg 라인팔로잉_경기.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풋볼_경기.jpg 풋볼_경기.jpg (4MByte) 사진 다운받기

행사장_전경1.jpg 행사장_전경1.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행사장_전경2.jpg 행사장_전경2.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1천명 미래 인재, 인천서 로봇과 미래를 상상하다

2025 로보텍스 & MRC 글로벌 올림피아드 한국대회성료

-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세계 청소년 로봇 인재들의 뜨거운 열전 펼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이하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3(), 인천 상상플랫폼 웨이브홀에서 열린2025 로보텍스 & MRC* 글로벌 올림피아드 한국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Minoan Robot Competition의 약자로, 유럽 최초의 문명 중 하나인 미노아 문명을 따라 명명

 

회는 스팀을 코칭하는 교육자들의 모임이 주최하고 인천시와 공사가 후원했으며, 국내·외 청소년 548821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로보텍스 & MRC 글로벌 올림피아드 대회는 로봇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과 협동을 기반으로 한 청소년 대상 로봇 코딩 경연이다. 에스토니아에서 2009년 시작된로보텍스 인터내셔널, 2021년 그리스에서 시작된‘MRC 글로벌 올림피아드가 결합된 대회로, MRC는 실제 올림픽 종목을 로봇으로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

 

특히, 이번 대회에는 중국과 이집트를 포함한 해외 2개국에서 2454명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으며, 국내에서도 지도자, 학부모 등 1,000명 이상이 현장을 찾아 열띤 응원을 펼쳤다.

 

대회는 랠리 스모 크레이스 장애물경주 라인팔로잉 풋볼 등 6개 카테고리, 13개 세부종목에서 로봇을 활용한 미션들이 진행되었고 참가자들의 창의성이 돋보였다.

 

경기 종료 후에는 시상식과 함께 오는 12월 에스토니아 로보텍스 세계대회와 내년 4월 그리스 MRC 세계대회 등에 참가할 대표 선발도 함께 진행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도전의 의미를 담은 메달이 수여됐다.

 

한편, 2026년에는 로보텍스 & MRC 올림피아드 세계대회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전 세계 청소년 로봇 인재들이 인천에 다시한번 모일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 인재들의 창의역량을 국제무대에서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인천의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MICE 유치를 확대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