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25 상플 빈티지 마켓 1회차 성료!
2025_상플_빈티지_마켓_1회차_사진.jpg (17MByte) 사진 다운받기
2025 상플 빈티지 마켓 1회차 성료! - 빈티지와 나눔이 함께한 특별한 주말, 뜨거운 관심 속에 1회차 마무리 - |
○ 인천관광공사(이하“공사”)가 주최ㆍ주관하고 중구청이 후원하는 ‘2025 상플 빈티지 마켓’이 지난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상상플랫폼 웨이브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이번 1회차 행사에는 총 26,000명이 방문해 빈티지 마켓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ᄋᅠᆻ다. 특히 SBS‘생방송 투데이’와 OBS‘웰컴 투 우리동네’, 연합뉴스TV 등 주요 방송사들의 취재 열기도 이어지며, 빈티지 문화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주요 빈티지 및 앤틱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희소성 높은 패션ㆍ소품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했다. 나눔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DJ 공연, 실크스크린ㆍ한지공예체험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
○ 또한, 행사의 하이라이트인‘빈티지 경매’에서는 셀러들이 기부한 희귀 빈티지 아이템이 경매 방식으로 판매되었으며, 경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2회차 행사 종료 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 공사 백현 사장은“이번 2025 상플 빈티지 마켓 1회차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찾아 빈티지 문화를 즐기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과 시민 참여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2025 상플 빈티지 마켓’2회차 행사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더욱 강화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월 1일(토)부터 3일(월)까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며, 시민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하는 나눔장터, 3ㆍ1절 연계 독립운동가 미션퀴즈 등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상상플랫폼 공식 인스타그램 (@sangsangplatform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