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조선뉴스프레스와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섬해양관광팀
    작성일
    2025년 2월 19일(Wed) 13:37:47
  • 조회수
    371

 

인천관광공사, 조선뉴스프레스와 업무협약(MOU) 체결

  • 섬 인지도 제고 및 관광 매력도 증진 기대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조선뉴스프레스(대표 이동한)19<인천 섬 인지도 제고 및 관광 매력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조선뉴스프레스는 월간조선, 주간조선, 여성조선, 월간산 등 10여개의 잡지를 발행하는 종합 미디어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인천광역시 섬발전지원센터(수탁기관 : 인천광역시)와 아웃도어 전문 매체 월간산이 협업하여 제작한인천 섬산 20을 계기로 추진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천 섬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이벤트 및 체험 프로그램 기획을 통한 지역관광 및 레저 활성화 ·학 상호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등이다.

 

인천 섬산 20책자는 캠핑하기 좋은 장소, 12일 추천 일정, 식당과 편의점 정보, 캠핑 가능 여부 등 테마별 정보와 산행지도를 수록해 섬을 찾는 여행자에게 실질적인 길잡이 역할을 한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시행된 바다 패스>를 통해 인천 시민은 시내버스 요금으로 섬 방문이 가능하고, 타 지역 주민의 경우 기존 지원율 50%에서 70%로 확대되어 보다 많은 여행객이 인천 섬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언론사의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활용해 인천 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MZ세대를 위한 레저·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기획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광역시 섬발전지원센터는 인천 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2020년 설립된 인천시 기관으로 인천관광공사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섬 지역역량 강화 및 사업지원 섬 자료 아카이브 구축 및 관리 네트워크 및 교류·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