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상상플랫폼, 설연휴ㆍ방학 방문객 7만명 '북적'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5년 2월 5일(Wed) 09:36:33
  • 조회수
    304

1._BYD_시민개방행사_전경.jpg 1._BYD_시민개방행사_전경.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2._전통문화_체험_현장사진.jpg 2._전통문화_체험_현장사진.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상상플랫폼, 설연휴방학 방문객 7만명 '북적'

-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문화관광 명소로 도약 -

 

(요약) 인천관광공사는 설 연휴·방학 기간 상상플랫폼 방문객 증가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협업 및 시즌별 행사를 확대해 상상플랫폼을 인천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이하공사”)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상상플랫폼에서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월 한 달간 약 7만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19()부터 22()까지 약 2주간 진행된‘BYD 전기차 시민 개방행사가 방문객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BYD 전기차 체험, 경품 이벤트, 어린이안전교실 등이 운영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방학 시즌을 맞아 뮤지엄엘 2관에서는 에어바운스와 미디어아트가 결합한키즈 미디어아트 에어바운스 , 3층 대강당에서는 어린이 마술쇼윈터 매직 인 버블랜드가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

 

설 연휴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이 진행되었다.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와 한복 체험,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상상플랫폼과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차이나타운 등 인근 관광지 및 지역 상권과의 협업을 강화해 방문객 유입을 확대하고 동선 확장과 체류시간 증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국립인천해양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및 가족 단위 방문객 유치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한편, 2025년에는 시즌별테마별 친시민 행사를 보다 다양하게 기획해 관광객이 찾도록 할 계획이다. 그 첫 시작으로, 222일부터 5일간(2.22.~23., 3.1.~3.)‘2025 상플 빈티지 마켓이 열린다. 행사에서는 트렌디한 빈티지 소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사 백현 사장은설 연휴와 방학 시즌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많은 시민과 방문객이 찾아주셨다앞으로도 지역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 발굴해 인천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