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 인천 9경 선정 이벤트 개최
인천9경_이벤트_이미지_1.jpg (9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9경_이벤트_이미지_2.jpg (55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 <인천 9경> 선정 이벤트 개최 - 경치(景)의 의미를 넘어 경험(經)하는 관광지‘인천 9경’선정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6월 24일(월)부터 7월 23일(화)까지‘인천 9경(부제: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 시와 공사는‘인천9경’을‘경치(景)’의 의미를 넘어‘경험(經)’의 의미로 확장하여, 단순히 보기만 하는 관광지가 아닌 관광객들의 다양한 경험을 이끌어 내어 공유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대표성 있는 지역 관광지로 발굴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 후보지들은 지난 4월 각 군·구에서 추천한 대표 관광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관광 빅데이터, 여행 트렌드 등을 반영하고, 연구원, 교수, 여행작가 등 외부 관광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지 18개를 선정하여 대국민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 인천 9경 온라인 이벤트(www.인천9경.com)는 누구나 1회씩 1인당 최대 3개까지 투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 이번 대국민 투표 결과(60%)와 전문가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결과(40%)를 합산하여 올해 8월 최종적으로‘인천 9경’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인천 9경’은 인천 대표 관광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 인천 주요 관광안내소 및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인천 9경을 대상으로 대국민 스탬프투어 등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최근 관광 트렌드로 관광지를 체험하고 인증하는‘경험’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인천 9경’은 관광객들에게 인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제시하고, 그들의 무한한 경험을 창출해 나갈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인천 9경’이 인천하면 떠오르는 대표 관광지이자 해보고 싶은 경험이 되어, 관광도시 인천의 인지도 제고 및 방문 결정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 9경' 대국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와 인천관광공사 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인천 9경 선정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