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CF광고·드라마 촬영, 송도컨벤시아로 가볼까!
CF광고·드라마 촬영, 송도컨벤시아로 가볼까!
- 송도컨벤시아, CF광고·드라마·영화 촬영지로도 각광 -
○ 이색적인 인천의 핫플레이스. 영화나 드라마, 광고에서 자주 보았던 장소.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시키지만 알고 보면 한국의 태백산맥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그 곳. 바로 송도컨벤시아(Songdo ConvensiA) 이야기이다.
○ 2008년 개관 이래 인천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송도컨벤시아는 개관 첫 해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건축부문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수려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500여 건의 크고 작은 국제회의와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 최근 국내 MICE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는 MICE 행사뿐만 아니라 CF광고, 영화, 드라마 등의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중기가 손을 내밀며 “저와 컬래버레이션 하실래요?” 라는 카피로 유명한 이 광고의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 지난 8년 간 약 100여 편의 유명 CF광고·드라마·영화 등의 촬영장소로 활용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는 2016년 상반기에만 송중기의 “KT 기가 LTE”, 김지원의 “닥터 G 브라이트닝 업 선(SUN)”, AOA 설현의 “동부화재” 광고 등 총 8편의 작품에 배경으로 사용되었다.
○ 광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송도컨벤시아가 CF촬영장소로 각광받는 이유는 독립된 촬영환경, 독특한 외관과 인테리어 등 국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밝혔다.
○ 잠시 스치듯 지나치는 영상 속에서 송도컨벤시아가 보여주는 세련된 아름다움은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컨벤션시설의 무한변신! 앞으로 이러한 시도가 어떤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하게 될지 기대해본다.
○ 촬영로케이션 문의는 송도컨벤시아 전시컨벤션팀 (전화: 032-210-1021, 메일: hs036@into.or.kr)으로 하면 된다.
※MICE :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s(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Event(전시박람회·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