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메디컬지원센터, 지역 의료기관 협업 이벤트 개최로 외국인 환자 유치 박차
인천메디컬지원센터, 지역 의료기관 협업 이벤트 개최로 외국인 환자 유치 박차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5월부터 지역 의료기관과 협업하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인천메디컬지원센터(이하‘센터’)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홍보 이벤트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금번 홍보 이벤트는 다국어 안내가 가능한 4개의 의료기관(△국제바로병원, △의료법인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 △엠공일의원, △타미성형외과의원 인천점)이 참여하며, 각 기관은 특화 진료과목 홍보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인천메디컬지원센터는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 등 총 2개소로,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상담직원이 상주하여 인천 의료서비스 및 의료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체지방 분석, 스트레스 측정, 피부 나이 테스트등 간단한 건강검진 체험이 가능하다.
○ 특히,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한 센터는 금년부터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운영하여 외국인 환자 유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센터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관내 의료기관의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적극 지원하겠다”며“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으로 시민들에게 의료서비스가 지연되지 않도록 인천시와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것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국제공항 센터는 제1터미널 입국장 7번 게이트 앞에서 휴무일 없이 365일(9시~21시) 운영되며,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센터는 2층 입국장에서 월요일부터 토요일(9시~18시 / 일요일 휴무) 운영하고 있다.
붙임 : 인천메디컬지원센터 국제바로병원 이벤트 운영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