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검색 닫기
닫기

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보도자료

인쇄하기

  1. 인천관광공사
  2. 알림마당
  3. 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제1회 ‘소이작도 해작해작 갯티길 산책’ 개최

  • 작성자
    고객홍보팀
    작성일
    2024년 5월 2일(Thu) 14:29:29
  • 조회수
    686

(최종)제1회소이작도해작해작갯티길산책-포스터.jpg (최종)제1회소이작도해작해작갯티길산책-포스터.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관광공사, 1 소이작도 해작해작 갯티길 산책 개최

- 옹진군의 보물섬 소이작도의 갯티길을 따라 걷는 6월의 섬 여행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옹진군(군수 문경복)62()부터 5()까지 4일간 옹진군 소이작도에서 제1소이작도 해작해작 갯티길 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옹진군의 보물섬 소이작도는 가까운 거리(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약 75, 방아머리선착장에서 약 110분 소요), 다양한 볼거리, 인심 좋은 섬 주민에 대한 입소문으로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본 행사를 대표하는 단어인 해작해작은 무언가를 찾으려고 조금씩 잇따라 들추는 것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참가자는 소이작도의 갯티길 (섬 둘레길) 5km를 산책하며 소소한 즐거움과 여유를 발견할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섬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갯티 장터’, 벌안해변을 무대로 펼쳐지는 바다 버스킹’, 서울대학교 천문학부 교수가 들려주는 갯티 별 이야기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음식이 맛있기로 정평 난 소이작도에서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섬 밥상은 사전예약을 통해 1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예약 금액(12만 원)에는 점심식사뿐만 아니라

 

 

소원 유리병 키링 체험과 소정의 기념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 수익 전액은 섬 주민에게 돌아간다.

 

기타 코스 정보, 사전예약 방법, 숙소 목록 등 상세내용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island-612)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1회 소이작도 해작해작 갯티길 산책을 통해 옹진군 섬의 관광자원과 마을 주민의 참여로 운영되는 소이작도영어조합법인의 관광 콘텐츠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 소이작도는 전국 최초의 4단계 섬특성화사업 대상지로, 섬 주민 소득 증진과 섬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 상품화 해양 액티비티 운영 카페 대표메뉴 개발 등을 연내 완료할 예정이다.

 

 

붙임 : 포스터 1. .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
기획조정실 / 고객홍보팀
TEL :
032-899-7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