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관광公, 발로 뛰는 현지 마케팅으로 인천관광公, 발로 뛰는 현지 마케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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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公, 발로 뛰는 현지 마케팅으로
인천 찾는 유커 발길 이어졌다
- 중국 현지에서 유관기관과의 합동 설명회, 로드쇼, 세일즈콜 결과 잇단 요우커 유치 -
○ 인천광역시(유정복 시장)와 인천관광공사(황준기 사장)가 본격적인 여름 관광 성수기에 대비하여 지난 5월 중국 현지 해외 공략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 결과, 잇단 유커 인천 유치에 성공했다.
○ 이는 인천시가 올해 중화권 관광객 유치 목표를 45만 명으로 잡고 이를 달성코자, 중국과 대만 등 중화권역을 지역별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연령대별 상품과 성수기 및 비성수기 차별화 전략을 세워 현지를 직접 발로 뛰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던 것이 주요 성공요인으로 분석했다.
○ 또한 공사는 작년 한국관광공사(KTO)를 비롯한 수도권 RTO간 협약 및 관광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체결한 것을 바탕으로, 전략적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중국 현지에서 전시회, 포럼, 로드쇼 등을 공동 참가함으로써 비용대비 효과를 높이는 등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을 추진했던 것이 또 다른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 이에 따른 인천의 유커 유치 성과를 살펴보면, 지난 5월 23일(월)부터 5월 27(금)까지 중국 허난성에서 열린 ‘중국 정주 국제여행도시 시장포럼’과 산시성에서 인천의 우수 관광자원 홍보 및 세일즈를 통해 중화권 SIT관광객 2,300여명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 또한, 허난성 정부 지원 청소년교류 프로그램이면서 허난성 문연(문예연합), 허난성 무도협회, 허난방송국, 허난성여행촉진회, 허난성촬영가협회가 참여하는 ‘사해동심 감지중원 중한청소년문화예술교류활동’ 신문발표회 및 개막식에 참석해 향후 인천시(인천관광공사)와 협력 하에 청소년 교류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을 협의했다.
○ 이어, 5월 20일(금)부터 22(일)까지 대만에서 열린 ‘타이페이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인천-부산-경기 합동 설명회를 개최 후 타이완 여행사 및 언론사 17명으로부터 본격적인 인천상품 구성을 위한 협조를 요청받아 5월 31일(화)부터 6월 1일(수)까지 1박2일 인천 팸투어를 실시하였다.
○ 특히 이번 팸투어에서는 중국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를 중심으로 공사가 최근 출시한 ‘송송송커플코스(송도에서 촬영한 송중기, 송혜교 코스)’를 주력으로 하여 송도달콤커피, 송도G타워 전망대, 월미도 등을 전격 홍보했다.
○ 한편, 동북3성(심양 및 대련)을 공략하고자 지난 5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인천항만공사, 인천항여객터미널, 엔타스, 대인훼리 등과 함께 공동으로 로드쇼 및 여행사 비즈니스 상담을 개최하여 대련 최초 여행 프로그램인 ‘MC와 함께 떠나는 여행’의 촬영을 인천 유치에 성공하여 지난 6월 9일 인천 송도 및 중구지역에서 촬영을 마쳤으며, 오는 7월 대련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다.
○ 인천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보다 공격적인 유커 유치를 위해 중국 현지 관광 접점을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발로 뛰는 현장 마케팅에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설명회와 포럼 참가 등 오프라인 마케팅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시장을 확대하여 단체관광객과 FIT 관광객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