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주민 역량강화 교육 성료
붙임1._신시모도_교육_단체사진.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2._영흥도_교육_현장사진.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주민 역량강화 교육 성료 - 주민 호응도 최고, 2024년에 확대 지원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1월 14일부터 이달 12월 7일까지 인천 섬에서 진행한「찾아가는 섬 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2021년부터 섬 주민들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주민 맞춤형으로 기획되어 총 110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행복지수를 높이는 친절 커뮤니케이션’과 ‘생활 속 스마트폰 활용’ 등을 교육했다.
○ 영흥도를 시작으로 신시모도ㆍ강화도ㆍ덕적도 총 4개 섬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교육주제, 장소, 일자 등 맞춤형으로 진행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특히, 만족도가 높았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은 ▲카카오톡 활용심화, ▲네이버 그린닷 기능 익히기, ▲글그램을 활용한 이미지 편집 등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이번 교육의 핵심 내용은 영상으로도 제작·배포되어 학습의 효과성을 제고하고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에게도 공유할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에 대한 섬 주민들의 관심과 필요성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는 옹진군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개선과 확대 등을 통해 섬 주민의 지역발전 영향력 강화와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