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붙임1._2023_인천_웰니스관광_아카데미_수료식.jpg (404K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2._2023_인천_웰니스관광_아카데미_단체사진.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수료식 개최 - 지식과 실력을 갖춘 인천 웰니스관광 미래인재로 발돋움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 웰니스관광 인력양성을 위한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3주간 진행된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한 3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인천의 웰니스관광 프로그램 개발 실습과 함께 프로젝트 발표, 교육생들의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웰니스관광 아카데미는 인천 웰니스 관광지 육성 및 인재양성을 통한 인천 웰니스관광 산업 확대를 위해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인천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웰니스 및 의료관광을 연계해 각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 교육은 지난 9월 4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6회(18시간)로 구성되었으며, 웰니스관광산업 및 인천형 웰니스관광에 대한 기본지식과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교육을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실시하였다.
○ 교육 마지막 회차에는 웰니스관광 프로그램 개발 이론을 수강하고 실습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표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향후 10월에는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전문가 교육’을 통해 웰니스관광에 활용 가능한 실무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을 통한 인천 웰니스관광 실무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 인천관광공사 김민경 의료웰니스팀장은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를 통해 인천 시민 및 교육생들이 인천 웰니스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역량을 쌓아 한 단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 교육생들이 인천의 관광산업에 종사하며 각 분야에서 인천의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한 미래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2023 인천 웰니스관광 아카데미 수료식 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