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특성화마을 간담회 개최
붙임1._2023년_섬_특성화마을_간담회_단체사진.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붙임2._2023년_섬_특성화마을_간담회_행사사진.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특성화마을 간담회 개최 - 인천 섬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 기대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9월 5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하버파크호텔에서 「섬 특성화마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 섬 특성화마을 활성화’를 주제로 한 이번 간담회는 인천 섬 특성화마을을 대표하는 추진위원장 15여 명이 참석했으며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인천섬발전지원센터, 한국섬진흥원, 옹진군, 중구 등 6개 기관이 함께 참석했다.
○ 섬 특성화사업을 주관하는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은 이번 간담회에서 ▲특성화사업 추진방향 ▲개정된 행정안전부 추진지침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 또한 각 추진위원장은 마을별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방향을 적극 모색함으로써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백현 사장은 “인천 섬 발전을 위한 각 섬 추진위원장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경쟁력 있는 인천 섬 특성화마을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울러,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올 하반기 ▲특성화사업 모니터링·컨설팅 ▲지역역량강화교육 ▲섬 발전 네트워크 2차 간담회 등을 추진하여 인천 섬 특성화마을의 사업 효과 및 지속가능성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붙임 관련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