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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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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 갱신 - 광역 관광공사군 최초 국제인증 2년 연속 취득 - |
○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8월 5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국제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매년 고객 불만사항 해결 역량 및 고객 응대 관리체계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 공사는 ISO 평가항목 14개 분야에서 평가받았으며, 특히 불만처리 대응성, 고객 중심 접근 방법, 불만사항 처리 신속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년 광역 관광공사군 최초 인증에 이어 2년 연속 인증 갱신하였다.
○ 공사의 이러한 노력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100점)이라는 성과로 나타났다.
○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글로벌 관광 허브 실현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최고의 관광전문 공기업이라는 고객방침 아래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관광공사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이외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을 취득하는 등 국제표준에 맞춰 다방면으로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붙임 관련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