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x 인천항만공사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공모
붙임._인천관광공사_x_인천항만공사_오픈이노베이션_공모_포스터.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x 인천항만공사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공모 - 크루즈 터미널 혁신기술 적용할 관광기업 선정, 최대 3,000만원 지원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인천항만공사(사장 이경규)는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이용객 편의증진을 위한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오는 8월 31일(목)까지 오픈이노베이션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본 사업은 인천항만공사가 보유한 해양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중소 기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이번에는 크루즈터미널을 사업 대상지로 하여 진행된다.
○ 모집분야는 크루즈터미널 이용객을 위한 교통서비스 플랫폼, 안내 시스템, 편의 서비스 등이며, 관광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인천기업(이전 예정기업 포함)은 업종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 선발규모는 최종 1개 기업으로, 선발된 기업에게는 인천항만공사와의 협업 기회에 더해 △사업화 지원금(최대 3,000만원) △상품(서비스) 상용화 지원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지원 프로그램(네트워킹, 투자행사 등)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incheon_tourbiz@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032-724-9125)로 문의하면 된다.
○ 인천관광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 “본 사업이 지역 내 관광분야 대·중소기업 간 협력 및 동반성장 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국제여객터미널 등 인천항만공사의 다른 시설이나 타 기관이 보유한 시설까지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오픈이노베이션 공모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