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미래를 여는 융복합 MICE'의 현 주소와 미래를 인천에서 보다
미래를 여는 융복합 MICE'의 현 주소와 미래를 인천에서 보다
-「KOREA MICE Expo 2016」인천 송도컨벤시아 개최 -
○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MICE 전문 전시인 「KOREA MICE EXPO 2016」이 “미래를 여는 융복합 MICE " 주제를 가지고 6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양일간 260여개의 MICE 관련 기관 및 업체와 30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다. 국내 MICE 분야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국내외 초청 바이어간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는 상담을 통해 MICE 산업의 활성화의 장이 펼쳐지게 된다.
○「KOREA MICE EXPO 2016」는 국내 MICE인의 최대 축제인 만큼, 참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동 행사의 주제와 부합되는 ‘융복합 MICE’ 관련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인천광역시 홍보관 내에서는 지역 선도 산업인 뷰티(미용) 산업과 MICE를 접목한 ‘인천 MICE-뷰티존’을 별도로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융복합 MICE를 공유경제와 빅데이터로 접근해보는 ‘K-MICE 포럼’ 및 ‘인천 MICE 유치설명회’와 ‘인천광역시 국제회의 지원제도 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 특히, MICE 관련 학계,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MICE 포럼’이 6월 10일(금) 동 행사 기간에 함께 개최된다. 최근 관광분야의 핫이슈인 ‘공유경제(Sharing Economy)’, ‘빅데이터(Big Data)'를 주도하는 업계 및 학계 리더를 초청하여, 공유경제와 MICE 산업의 발전방향 및 빅데이터를 접목한 MICE 산업에 대한 전문가의 시각, 트렌드 그리고 MICE 분야의 활용방안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들과 해외 언론인 대상으로 6. 8일 무의도와 송도를 찾아가는 ‘행사 전 팸투어(Pre-Tour)’를 진행하고, 행사기간인 6 .9~ 10일 양일간 전체 참가자 대상으로 인천지역 야간관광(Night Tour) 및 쇼핑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인천 MICE Night Tour 가이드’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며, 주변 식당 정보 및 예약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홍보부스 운영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인천관광공사 MICE 사업처 김 현 처장은 “이번 행사가 인천에 개최됨으로서 개최지 인천의 우수한 MICE 목적지로서의 숨은 가치와 장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올해 행사는 내년 2차년도 인천 연속 개최의 성공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 ‘KOREA MICE EXPO 2016’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K-MICE 홈페이지(http://www.kme2016.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