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로컬_관광_청년_아카데미_포스터.jpg (917KByte) 사진 다운받기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7월 5일까지 모집, 총 7주간 강연ㆍ탐방ㆍ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역 청년 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참가자를 오는 7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본 사업은 한국관광공사 공모 산학연관(産學硏官) 협력사업인 ‘2023 이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컨소시엄 참여사인 인하대학교, 인더로컬 협동조합, 에이치에스요트의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준비하였다.
○ 프로그램은 △로컬 관광 강연(2주) △사례 탐방(2주) △멘토링(3주) 등 총 7주간의 일정(7.11~8.22)으로 구성되어, 로컬 관광 현장에서 활동 중인 현직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강연에는 모종린 연세대 교수, 이창길 개항로프로젝트 대장, 인천관광공사 현직 실무자가 참여하여 로컬 관광 이론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달 할 예정이고, 사례 탐방은 개항장 일대 마을호텔, 왕산마리나 요트시설 등 본 사업 참여사가 직접 운영 중인 로컬 관광 현장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인천관광공사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팀별 기획 콘텐츠 중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관광 아이템으로 실현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및 문의 사항은 운영 사무국 이메일(orange.giji@gmail.com) 또는 유선(010-5794-347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인천관광공사 이주희 실장은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에 지역 관광 현장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인재가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인천 관광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채택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로컬 관광 청년 아카데미 포스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