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나만의 인천여행을 기획하라’,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족
인천청춘여행단_2기_발대식_사진.jpg (6MByte) 사진 다운받기
’나만의 인천여행을 기획하라’,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족 - 80명의 인천 청년, 인천 구석구석 여행 체험ㆍ콘텐츠 확산 나서 -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는 5월 15일(월)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청년들이 직접 인천의 숨은 관광지 발굴하고 알리는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 ‘인천청춘여행단 2기’는 지난해 1기(50명, 17개 팀)에 이어 더욱 확대된 규모(80명, 28개 팀)로 구성되었으며, 총 280명, 105개 팀 중 활동 의지·콘텐츠 제작 능력·여행 기획의 참신성 등 공정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발했다.
○ 이번 여행단은 총 2번의 미션을 통해 각자의 젊은 감각으로 인천을 바라보고 표현하게 된다. 야간관광·스마트관광·미식·액티비티 등 11개의 테마로 인천 여행을 스스로 기획·체험하고 SNS 게시글·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한다.
○ ‘인천청춘여행단’은 1기 운영 시 만족도가 4.5점(5점 만점)에 달할 정도로 참가자의 높은 호응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올해 공사는 체험비는 물론 다양한 여행 정보 제공, 관광마케팅ㆍ콘텐츠 제작 전문 교육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여행단 활동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 공사 한아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인천청춘여행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청년들만의 톡톡 튀는 시각으로 인천만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굴하고, 그 매력을 널리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대식 사진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