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이작도 풀등
2023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한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1st LINE UP 발표!
2023년_인천펜타포트_락_페스티벌_1차_라인업.png (1MByte) 사진 다운받기
2023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한다!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1st LINE UP 발표! |
○ 2023년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라인업을 공개하기 전부터 마니아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28일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된 블라인드 티켓은 2분 만에 한정수량 5,000장이 매진되었다.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경기일보(회장 신항철)가 공동주관하는 2023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이러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12일 12시에 화려한 1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 먼저 헤드라이너로는 2001년 포스트 펑크 리바이벌이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데뷔 이후 줄곧 세계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스트록스가 지난 2006년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이후 17년 만에 출연이 결정되었다.
○ 오아시스 출신 앤디벨이 속해 있는 영국 슈게이징 장르의 대표주자 라이드를 비롯하여 세계를 대표하는 10여 팀의 뮤지션들이 출연 예정이다.
○ 국내 출연진은 특유의 실험적인 음악이 돋보이는 젊은 감각의 전설적인 김창완 밴드를 비롯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 모던락밴드로 얼터너티브, 사이키델릭, 프로그래시브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검정치마, 자우림의 보컬이자 대한민국의 대표 보컬리스트 김윤아를 비롯하여 새소년, 이승윤, 실리카겔, 카더가든, 갤럭시익스프레스, 체리필터, 권진아, 이날치 등의 아티스트들이 1차 라인업에 포함되어 8월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한편 블라인드 티켓 매진에 이어 얼리버드 티켓(20%할인, 국민카드 결제 시 5% 추가 할인)은 인터파크 예매처를 통해 12일 오후 2시에 오픈, 판매될 예정이다.
○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펜타포트 공식 홈페이지(http://pentapor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관련 이미지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