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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11  이** ]

펜타포트 셔틀버스 운행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 2024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에 참여헸던 시민입니다.

먼저 인천관광공사 덕분에 즐거운 락페스티벌을 경험하게 되어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그러나 즐거운 기억으로 마무리되어야했던 페스티벌이 (주)티켓몹 (상호명: 꽃가마)측의 운영미숙, 소비자 방치에 의해 망쳐버린 페스티벌로 기억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8/4일 오후 11:30분 11:55분 출발 예정이던 꽃가마는 출발시간을 한참 넘긴 새벽시간에야 탑승이 마감되었고, 심지어 지방 버스 예약자들은 예약했음에도 버스를 타지도 못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철저하게 운영측(티켓몹)의 과실이였습니다.
예약자들의 노선과 상관없는 한줄서기, 직원들간의 소통부재, 직원 수 부족으로 인해 먼저 대기하던 줄이 끝까지 남아있어야했고 이로인해 예약자들간의 고성방가도 이어졌습니다.

물론 셔틀버스가 예약한 제시간에 출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에 대한 이해는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었지만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가마측은 노선을 안내할 직원도 없으면서 노선을 안내하는 팻말조차도 준비하지않았습니다. 심지어는 직원들끼리 소통도 하지않아 여러줄이 겹치게되고 나중에 입장한 줄이 먼저 버스에 탑승하게되었습니다. 더위 속에 방치된 예약자들이 이를 해결하고자 담당자를 찾았으나 본인들은 아르바이트생이라는 메아리같은 답변만을 받아야했습니다.

추가로 분당행 셔틀버스는 경미한 사고라고 하나 분명 부상자가 발생했음에도 꽃가마측은 피해자에게 피해를 온전히 입증하기를 떠넘기며 무책임한 태도를 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완전히 신뢰를 잃었습니다.

결국 페스티벌이 일주일이나 지난 현시점에도 꽃가마 예약자들은 계약불이행에 대한 보상 및 환불 문제로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페스티벌에 대한 행복했던 기억보다 스트레스가 더 크게 남고있습니다.

이 내용을 인천관광공사에 작성하는 이유는 이 사건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내년 펜타포트 셔틀 운행에 꽃가마와 계약하지 않는 것을 고려해주시기를
바라며 글을 씁니다.
내년 펜타포트에도 꽃가마와 계약이 이루어진다면 많은 소비자들은 이번 사건으로 꽃가마에 대한 불신만이 가득하기에 펜타포트 참가를 주저할 것 입니다.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의 구분
    인천축제
  • 접수상태
    답변완료

이**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펜타포트 페스티벌 관련해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관련 사항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추가로 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 2024.08.12  ]

이**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천관광공사 축제이벤트팀입니다.
먼저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페스티벌 공식 셔틀인 꽃가마의 탑승 지연 문제와 관련해서는 현장에서의 안내 부족 및 운영 시스템에의 미흡, 또한 현장 관리 미숙으로 인한 것으로 주최·주관사에서는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합니다.

먼저 피해 사실에 대한 고객분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보상 등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행사 종료 직후부터 진행하고 있는 운영사 측의 전수 조사를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작은 사고라도 정확한 경위 파악 및 사실 확인을 통해 개별 고객분들에 대한 피해 구제가 적절하고 더 완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차후에도 이와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대책을 마련하고, 주최·주관사 간 논의를 통해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탑승 예약 시스템 개선, 수요 예측 및 대비 철저
2. 실시간 대기 시간 정보 제공으로 대기 시간 최소화 및 대기 동선의 효율적 관리 방안 마련
3. 기본적인 안내 표지판, 안내 인력 배치, 서비스 교육 등 강화
4. 현장 운영 담당자 책임 강화 및 CS 응대 철저

미흡한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그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상황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개선으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귀하의 축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보내주신 귀중한 의견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 2024.08.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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